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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래그먼트 생명주기
liz_devel
2021. 7. 6. 09:56
프래그먼트를 왜 사용하는가?
> 유연한 UI/UX 구현
1. OnAttach()
프래그먼트에 액티비티 붙임
(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 없이 독단적으로 존재할 수 없음. 반드시 액티비티가 필요함)
2. OnCreate()
프래그먼트 생성
리소스 초기화 하는 곳(ex- 변수)
뷰는 초기화는 할 수 없다
3. OnCreateView()
프래그먼트가 자신의 인터페이스를 처음 그리기 위해 호출
Layout을 inflate를 반환함
이곳에서 UI 관련 뷰들을 초기화 할 수 있음(뷰 바인딩 가능)
4. OnActivityCreated()
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가 완전히 연결된 상태
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 뷰가 모두 생성된 후 연결된 상태이므로
뷰 변경 가능
5. OnStart()
사용자에게 프래그먼트가 보여지기 직전 상태
이 시점에서 UI를 관리하는 코드를 초기화할 수 있다
6. OnResume()
프래그먼트가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상태
사용자와 상호작용 가능
7. OnPause()
다른 액티비티가 올라오거나 다른 프래그먼트가 add 되는 경우 일시정지 됨
이때 사용자가 다시 돌아온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한다.
8. OnStop()
프래그먼트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음
9. OnDestroyView()
프래그먼트 뷰 제거
10. OnDestroy()
프래그먼트 제거 직전 상태
11. OnDetach()
프래그먼트 소멸 후 프래그먼트와 액티비티 해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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