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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래그먼트 생명주기

liz_devel 2021. 7. 6. 09:56

프래그먼트를 왜 사용하는가?

> 유연한 UI/UX 구현

1. OnAttach()

프래그먼트에 액티비티 붙임

(프래그먼트는 액티비티 없이 독단적으로 존재할 수 없음. 반드시 액티비티가 필요함)

2. OnCreate()

프래그먼트 생성

리소스 초기화 하는 곳(ex- 변수)

뷰는 초기화는 할 수 없다

3. OnCreateView()

프래그먼트가 자신의 인터페이스를 처음 그리기 위해 호출

Layout을 inflate를 반환함

이곳에서 UI 관련 뷰들을 초기화 할 수 있음(뷰 바인딩 가능)

4. OnActivityCreated()

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가 완전히 연결된 상태

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 뷰가 모두 생성된 후 연결된 상태이므로

뷰 변경 가능

5. OnStart()

사용자에게 프래그먼트가 보여지기 직전 상태

이 시점에서 UI를 관리하는 코드를 초기화할 수 있다

6. OnResume()

프래그먼트가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상태

사용자와 상호작용 가능

7. OnPause()

다른 액티비티가 올라오거나 다른 프래그먼트가 add 되는 경우 일시정지 됨

이때 사용자가 다시 돌아온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한다.

8. OnStop()

프래그먼트가 더 이상 보이지 않음

9. OnDestroyView()

프래그먼트 뷰 제거

10. OnDestroy()

프래그먼트 제거 직전 상태

11. OnDetach()

프래그먼트 소멸 후 프래그먼트와 액티비티 해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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